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코로나 오미크론 극복에 도움을 준 3가지 영양제

by loveminami 2022. 2. 10.

지난번 포스팅에서 한 달 전 코로나 오미크론에 걸려 회복했다는 이야기를 했었는데요,
오늘은 오미크론 3일만에 극복하는데 큰 도움을 준 3가지 영양제를 소개해 보려고 합니다.
물론 어디까지나 개인적인 생각이며 어떤 질병에서 회복하는데 걸리는 시간은 각자의 면역력에 따라
다르다고 생각합니다.

코로나 오미크론에 도움을 준 영양제 3가지


제가 3일 동안 먹었던 영양제는 바로 비타민D, 비타민 C, 그리고 오메가 3 이렇게 세 가지 입니다. 아연이나 셀레늄이 있었으면 함께 복용 했겠지만, 수중에 이 세가지 영양제가 있다는 사실 만으로도 마음이 어찌나 든든하던지요. 그럼 각각 영양제에 대해 바로 이야기 시작해 볼게요.

1. 비타민 D

방송에도 자주 출연하는 한 여의사는 수명을 연장하는 단 하나의 영양제는 바로 비타민D라고 이야기하며
비타민 D의 중요성을 시사하기도 했습니다.
비타민 D는 세포의 노화를 막고 암을 예방하며 우리 세포 내 면역 단백질을 생성하며 체내 염증물질을 억제합니다.
또한 비타민 D가 부족할 경우 뼈가 약해지기 때문에 어린이의 성장뿐만 아니라 노년층의 골다공증 예방에 칼슘보다 중요한 영양소 이기도 합니다. (비타민D는 칼슘을 합성하는데 아주 중요한 역할을 하는 영양소로 결핍이 될 경우 아무리 많은 칼슘을 섭취해도 체내에 흡수가 되지 않습니다.)

이에 반해 한국인의 비타민D 결핍은 매우 심각한 상황인데요, 2015년에 비해 비타민D 결핍 환자는 3배 이상 증가했으며 국민의 90% 이상이 비타민D 부족이라고 하니.. 가볍게 넘길일은 아닌 듯합니다.

 

비타민D 결핍의 가장 큰 원인은 무엇일까요??  

호텔룸-맨다리광합성

 그 이유는 바로 충분한 양의 햇빛을 쬐지 않는 것입니다.

 

비타민 D를 제대로 합성하기 위해서는 자외선 차단제를 바르지 않은 채로 낮에 30분 이상 햇빛을 쫴야 하는데요, 이렇게 광합성하시는 분 아마 거의 없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특히 여성의 경우 (요즘은 많은 남성도 여기에 포함) 햇빛에 타는 것을 극도로 꺼려하기 때문에 얼굴에는 자외선 차단제를 듬뿍 바르고 다니기도 하지만 여름이 아닌 이상 팔다리를 의도적으로 햇빛에 노출시키지 않는다면 적정량의 비타민 D를 합성하기란 매우 어렵습니다.

게다가 나이가 들수록 비타민 D의 합성 능력이 떨어진다는 슬픈 사실..
혹시 특정 약물을 복용 중 이거나 간&신장 기능에 문제가 있다면 심각한 비타민 D 결핍을 경험하고 있기도 합니다.

 

2. 비타민 C

오이-토마토-바나나-오렌지-배-과일들

누구나 잘 알고 있는 비타민 C의 효능 바로 피로 해소이죠?

비타민 C는 활성산소를 억제해 피로를 억제하고 노화를 방지합니다.
최근 비타민 C 그리고 비타민 D가 코로나 치료재료 채택되었는데요, 뉴욕의 병원시스템에서는 중증 코로나 환자에게
하루에 3-4회 1500mg의 비타민c를 정맥주사를 통해 공급하고 있다고 합니다.
이는 실제로 바이러스를 죽이는데 직접적인 역할을 한다고 하는데요, 비타민 C는 체내 면역기능을 강화시켜 바이러스를 퇴치합니다.

 

https://iherb.co/Q3E1A2C

3. 오메가3

오메가 3은 약사가 추천하는 영양제 Top 3에 드는 영양제로 강력한 항염효과과 함께 혈관건강에 도움을 주기 때문에 이미 많은 분들이 복용하고 계시리라 생각됩니다.
사실 오메가 3은 생선이나 식물성 식품으로도 섭취가 가능한데요, 호텔 격리 중이던 저는 식단으로 오메가 3을 거의 섭취하지 못하는 상황 이어서 보충제가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평소 균형 잡힌 식단을 유지하지 못하고 있다면 보충제의 섭취는 필수라고 보입니다.

 

최근 연구에 따르면 혈액 속 오메가 3 인덱스가 낮은 코로나 중증 환자의 경우 오메가 3인 덱스가 높은 그룹에 비해 사망률이 4배 더 높은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이에 대해 한 전문가는 오메가 3가 사이토카인 폭풍 이라고도 불리는 과도한 염증반응을 억제하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는데요, 평소 오메가 3을 꾸준히 섭취한다면 체내 염증을 줄여준다는 이야기 이기도 하겠죠? 


제가 요즘 유행하는 코로나 오미크론을 빠르게 (단 3일) 극복할 수 있었던 이유는 

격리 호텔에 있는 기간 동안 가지고 있던 비타민C, 비타민D 그리고 오메가 3 영양제 덕분이라고 생각합니다.

 

물론 영양제도 영양제이지만 신선한 과일과 야채로 비타민 C 자연 보충을 위한 노력,

마지막으로 햇빛이 잘 들어오는 오후 시간에 최대한 맨다리로 광합성 하기 등은 더 큰 도움을 주었으리라고 멋대로 생각해 봅니다. 

 

혹시 구독자님 중 코로나 오미크론 확진자분이 계시다면 저의 경험이 담긴 이번 포스팅이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댓글


TOP

TEL. 02.1234.5678 / 경기 성남시 분당구 판교역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