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정보

냉동 꽃게 활꽃게 비린내 없이 촉촉하게 찌는법 (절단꽃게 활용 게장)

loveminami 2022. 9. 6. 20:00

 

이 방법만 알면 냉동꽃게도 활꽃게처럼 부드럽고 촉촉하게 찔 수 있습니다. 

 

이왕이면 같은 꽃게를 찌더라도 좀 더 부드럽고 맛있게 먹을 수 있으면 좋겠죠?

 

포스팅을 읽고 나면 전문가에게 배운 비린내 없이 촉촉하게 꽃게 찌는 비밀 그리고 게장 전문가가 알려준 냉동 절단 꽃게 이용법도 전부 알아가실 수 있습니다. 

 

냉동 꽃게 촉촉하게 찌는법

냉동 꽃게는 찜으로 요리하게 되면 활꽃게보다 살이 푸석하고 내장이 마르기 쉽습니다.

 

냉동밥과 갓 지은 밥의 차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냉동밥도 햇반처럼 맛있게 먹을 수 있다면 냉동 꽃게도 더 맛있게 먹을 수 있는 방법이 있겠죠?

 

 

그 방법 바로 알려드릴게요! 

(물론 냉동 꽃게는 싱싱할 때 급냉 시킨 퀄리티 좋은 꽃게를 사용해야 합니다.)

 

냉동꽃게_촉촉하게찌는법
냉동꽃게_촉촉하게찌는법

1. 잘 손질해 준 꽃게를 준비해 주세요.

냉동된 꽃게는 해동과정 없이 바로 이용하면 살이 녹는 것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이미 절단되어 판매되는 절단 꽃게를 이용하면 손질 과정 없이 간편하게 꽃게찜을 만들 수 있어요)

 

 

2. 넉넉한 사이즈의 냄비에 꽃게가 1/3 정도만 잠길 정도로 물을 붓고 소주 한 스푼을 추가(비린내 제거용)해 김을 올려줍니다.

 

3. 냉동 꽃게를 넣고 딱 10분만 찐 후 불을 끄고 5분간 뜸을 들여주세요.

뜸 들이기가 끝날 때까지 뚜껑은 열지 않습니다.

 

 

꽃게 전문가에게 배운 꿀팁 두 가지!! 

 

제철꽃게, 꽃게가 가장 싸고 맛있는 계절은?? >>>

 

 

Tip 1 : 냉동꽃게는 오래 해동하지 않고 실온에 5-10분 정도 놓아둔 후 바로 조리합니다.

(냉동된 꽃게를 해동하면 살이 녹아내리고 비린내가 난답니다)

 

Tip 2 : 꽃게를 냄비에 넣을 때, 배 부분이 위쪽을 향하도록 올려 주세요.

이렇게 하면게살이 익으면서 나온 육즙이 빠져나가지 않고 등껍질에 고이게 됩니다.

 

절단 꽃게 활용하기

요즘에는 해산물도 소비자가 먹기 좋게 잘 손질되어 나와 요리하기가 한결 수월해졌습니다.

 

특히 활꽃게가 나오지 않는 여름이나 겨울에도 신선한 간장게장이나 꽃게찜을 언제든 먹을 수 있는 것도 이런 이유 때문이겠지요.

특히 음식점에서 만드는 게장은 보통 냉동 꽃게 그중에서도 절단 꽃게를 사용하는 것 알고 계셨나요?

 

절단 꽃게는 봄에 잡은 살이 통통한 꽃게를 잡아서 먹기좋게 손질후 급냉해서 보관한 꽃게입니다.

 

 

잡은직후 바로 냉동 시켜 어찌보면 활꽃게보다 더 신선하다고 할 수 있겠죠?

 

냉동꽃게, 절단꽃게는 간장게장이나 양념게장을 만들 때 활용하면 매우 편리합니다.

냉동된 절단 꽃게를 손질할 때 역시 완전히 해동하지 않은 상태로 조리해야 하는데요,

살이 겉으로 나온 상태 이기 때문에 게장 양념을 너무 짜지 않게 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합니다. 

알이가득_신선한_냉동꽃게
알이가득_신선한_냉동꽃게

 

이렇게 오늘은 냉동꽃게를 활꽃게처럼 촉촉하게 찌는법,

그리고 절단 꽃게를 이용해 게장 만들때 알아두면 좋은 꿀팁에 대해 이야기 해 보았습니다.

 

꽃게는 봄과 가을이 제철이라고 하는데요 그중에서도 꽃게를 가장 저렴하게 즐길수 있는 계절은 지금, 바로 가을입니다.

 

암꽃게와 숫꽃게의 제철이 언제인지 궁금하다면 아래 포스팅을 참조 해 주시고요,

그럼 오늘 알려드린 꿀팁들 참고해서 맛있는 꽃게찜, 게장 많이 드세요! 

 

꽃게 제철 완벽정리, 암꽃게 숫꽃게 언제가 가장 맛있을까요? 

 

꽃게 제철 완벽정리, 암꽃게 숫꽃게 가장 싸고 맛있는 계절은?

8월 말 금어기가 끝나면서 본격적으로 가을 꽃게 철이 시작되었습니다. 보통 꽃게 철은 봄과 가을인데요, 오늘은 꽃게가 가장 맛있는 시기와 수꽃게와 암꽃게 언제가 가장 저렴한지, 꽃게 제철

minami001.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