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출국시 pcr 영문증명서 가격 비교 (굿닥 )
백신 접종 완료자의 자가격리가 면제되면서 본격적으로 해외여행이 다시 시작되는 추세입니다.
며칠 전 인천공항을 통해 카타르 항공을 이용해서 출국을 했는데, 인천-도하 구간이 만석이었던걸 보고 확실히 몇달사이 해외여행객들이 늘었음을 실감 하였습니다.
하지만 해외출국을 위해서는 백신접종을 완료하였더라도 pcr 검사를 요구하는 나라들이 아직은 많기 때문에 해외출국 전 pcr 영문증명서가 필요하신분들이 아주 많을텐데요, 오늘은 pcr 검사 영문증명서 발급받는법과 함께 집근처에 검사 가능한 병원들끼리 가격 비교 하는법까지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현재 입국하려는 국가에 따라 보통 48시간 또는 72시간 이내 pcr 테스트 결과를 요구하고 있습니다.
가까운 나라에 간다면 크게 상관이 없지만 만약 비행시간이 길고 경유편을 이용해 트랜짓 까지 해야한다면 시간확인을 잘 해서 입국시 불이익이 없도록 점검 하는것이 중요하겠습니다.
저는 인천-도하-조지아 일정으로 경유시간을 포함한 비행시간이 28시간 이었고 지난주 코로나 pcr 테스트 영문증명서를 발급받았습니다.
비대면 진료 어플 '굿닥' - 해외출국을 위한 pcr 영문증명서 가능 병원찾기
pcr 영문증명서 발급이 가능한 병원을 찾아볼 때 '굿닥'이라는 비대면 진료 어플을 이용하면 내가 있는지 역에서 가까운 병원을 쉽게 찾을 수 있답니다.
알아보기 쉽게 지도에 병원 위치 그리고 가격비교까지 표시가 되어 매우 편리하게 이용할수 있으며 어플에서 바로 전화를 해서 문의도 가능합니다.
보통 이비인후과 또는 규모가 조금 있는 병원에서는 영문증명서 발급이 가능하기 때문에 집에서 가까운 병원 중 가격을 비교해 보고 검사를 받으면 좋겠습니다.
굿닥 어플 pcr 검사가능한 병원 검색시 주의할점
제가 직접 이용해본결과 어플에 나와있는 pcr 검사 가격의 정확도가 약간 떨어집니다.
적게는 2만 원에서 많게는 4만 원까지 가격차이가 나기도 하므로 전화로 문의후 방문할것을 추천드립니다.
제가 검사했던 병원같은경우 굿닥에서 14만원이라고 나와있었지만 검사비 8만 원에 영문증명서 비용 2만원 총 10만원에 코로나 pcr 영문증명서를 발급받을수 있었습니다.
(만약 중국으로 출국할 경우에는 꼭 중국행 이라고 말씀하셔야 합니다, 현재는 pcr 검사를 일주일전에 한번 더 받아야 한다고 합니다)
검사 결과는 밤 10시쯤 문자로 통보되었으나 영문증명서 발급은 당일 오후 5시 전에 검사할 경우 다음날 오전 10시 이후에 발급이 가능합니다.
인천공항 pcr 영문증명서 발급
혹시 좀더 빠르게 pcr 영문증명서 발급이 필요하다면 인천공항에서 검사를 하는것을 추천드립니다.
일반 병원과는다르게 인천공항에서는 당일에 바로 결과를 받을 수 있다는 장점이있습니다.
출국용 영문증명서 내국인 기준 평일 11만6천원 주말 12만원이며 safe2go 라는 어플을 통해 예약을 하셔야 합니다.
모든 출국검사시 여권은 필수로 지참 하셔야 하며, 여권번호와 영문이름 그리고 검사 시간을 꼭 체크해서 추후 해외입국 심사시에 불이익을 당하지 않도록 주의 해 주세요.
이렇게 해외출국시 pcr 영문증명서 받는법 그리고 굿닥 어플을 이용해 검사 가격비교및 증명서 발급 가능병원 알아보기에 대해 이야기 해 보았습니다.
개인적으로 검사후 결과를 이메일로 받아볼수 있었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는데요, 인천공항이나 일반병원 모두 증명서를 수령하러 영업시간 내에 방문을 해야하므로 일정에 차질이 생기지 않도록 시간배분을 잘 해서 pcr 영문증명서 잘 받아 보셔야 하겠습니다.
현재 해외출국은 비교적 자유로워졌지만 출국전, 그리고 입국후 pcr 검사 절차때문에 드는 비용과 시간 노력이 너무 아깝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하루빨리 pcr 검사없이 자유롭게 해외를 다니는 날이 왔으면 좋겠네요.
다들 건강 잘 챙기시고 즐거운 해외 여행 되시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