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지아 트빌리시 여행 필수 어플, 택시 할인 놓치지 마세요!
조지아 생활 6개월차 처음 1월에 도착했을때는 한겨울이었는이제 여름이 다 되어가네요.
오늘은 조지아 여행, 한달살기 하시는분들이라면 무조건 필요한 트빌리시 여행 필수 어플 다섯가지를 알려 드릴게요.
트빌리시는 물가나 생활수준에 비해 배달어플, 택시어플이 매우 잘 되어있어요. 특히 공항에서 잘 모르고 택시를 이용할 경우 5배이상의 요금을 부르는 등 바가지를 경험할 수 있으니 도착전 택시 어플은 무조건 깔아두시는것을 추천합니다.
조지아여행 여행 필수어플
1. 택시어플
<볼트 Bolt & 얀덱스 Yandex go>
볼트나 얀덱스는 한국의 카카오 택시와 같다고 보시면 되는데요, 목적지를 미리정하고 요금도 카드로 (애플페이, 구글페이 가능) 연결되기 때문에 언어가 통하지 않아도 안전하게 목적지 까지 갈수 있습니다.
트빌리시나 바투미의 택시비는 무척 저렴한 편이라 시간대나 도로 상황에 따라 달라지기는 하지만 보통 3Gel (1300원)에서 피크시간대 6Gel (2600원) 정도면 10-20분 내 거리를 이동 할 수 있습니다.
저는 보통 볼트를 많이 이용하는데 대체적으로 차의 상태나 서비스가 얀덱스 보다 좋아요.
2023년 12월 현재 택시비가 꽤 올라서 기본이 4.2 Gel, 피크시간은 8 Gel 이상 나오고 있어요.
대중교통 (버스, 지하철)이 1Gel 이므로 여러명이 이동할때는 아직 택시가 낫겠네요.
Bolt (볼트) - 할인코드 적용시 첫 1회 4라리 할인
할인코드: ASHLEYKX1
Yandex GO (얀덱스) 할인카드 적용시 첫 1회 3라리 할인 (카드등록 필요)
할인코드: 4vmbvfdn
3. 배달어플
Wolt (볼트) & Glovo (글로보)
트빌리시 생활에 없어서는 안될 필수 어플 두번째. 특히 에어비앤비나 호스텔에 장기숙박을 하신다면 엄청 유용하게 사용하실거에요.
조지아 배달어플에는 슈퍼마켓부터 식당 약국 와인샵까지 다양하게 입점되어있어 언제든 20분-1시간이면 배달로 받아볼수 있답니다.
여행중 외식하기도 장보기도 귀찮을때 있으시죠? 저는 슈퍼마켓은 무조건 볼트(Wolt) 로 주문 하는편이에요.
Wolt 볼트 할인코드 RQYGEGA
가입시 위 할인 코드를 이용하시면 처음 3회주문까지 매번 3라리씩 할인을 받을수 있어요!
또다른 꿀팁을 드리자면 볼트에 까르푸가 입점되어있어 도시락 컵라면을 배달 시킬수도 있답니다. 그런데 자주품절이 되는편이라 운이 좋을때만 구매가능해요.
글로보 (Glovo)
가입시 아래 코드를 이용하시면 첫 3회 배달비 무료 입니다.
할인코드 : UVTFD1D
2. 번역어플 Yandex translate
제가 지금도 유용하게 잘 사용하고 있는 어플 입니다. 특히 마트에서 유용하게 사용되는데요, 대부분의 제품에는 조지아어 또는 러시아어가 적혀있습니다. (영어가 거의 없어요 ㅜㅜ)
얀덱스 번역어플의 장점은 텍스트 뿐만 아니라 카메라나 사진을 스캔하면 바로 번역이 되기 때문에 인터넷만 있다면 어디서든 사용가능 하답니다.
조지아말고 주변 다른 나라여행하실때도 유용하게 사용되실거라 생각됩니다. 정말 강추해요!!
이렇게 트빌리시 여행하실때 매우 유용한 어플 택시어플, 배달어플, 번역어플까지 다섯가지 소개 해드렸는데요,
조지아 (트빌리시 혹은 바투미)에 가셨을때 꼭 유용하게 이용 하시면 좋겠습니다.
본문 링크로 들어가서 가입하시거나 추천인 코드 따로 입력 하시면 할인이 적용되니 여행에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시기를 바랄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