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낸시 펠로시 프로필 나이 학력, 중국 대만 전쟁 평화 주식

loveminami 2022. 8. 3. 04:07

낸시 펠로시 연방 하원의장은 미국 대통령과 부통령 다음 권력 서열3위로, 고령의 나이 (82세)로 현재 미국에서 가장 높은 지위에 오른 여성입니다. 또한 펠로시 의장은 과거 1991년 천안문 광장에서 '중국의 민주주의를 위해 목숨을 바친 사람들에게' 라고 적힌 플랜카드를 들고 천안문 사태를 추모해 중국 공산당에의해 구금된 특별한 이력도 있죠? 

 

 

 

중국의 강력한 반발에도 불구하고 어제 대만을 찾은 낸시 펠로시 미국 하원의원은 대만 타이베이 쑹산 공항에 도착한 직후  "이번 대만 방문은 대만의 민주주의를 지원하려는 미국의 확고한 약속에 따른것" 이라며

"전 세계가 독재와 민주주의 사이에서 선택을 마주한 상황에서 2천 300만 대만 국민에 대한 미국의 연대는 그 어느때보다 중요하다" 고 강조했는데요, 현재 중국과의 관계가 최악으로 치달아 전쟁이 일어나지 않을까 우려되는 상황에서 그녀의 이번 대만 방문은 평화와는 거리가 먼 행동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펠로시 대만 방문한 진짜이유

 

 

 

앞서 미국과 중국은 지난 6월 열린 아시아 안보대화에서 대만 문제를 두고 이미 한차례 충돌이 있었죠?

로이드 오스틴 미 국방장관은 연설에서 "중국의 행동이 인도 태평양의 안보와 안정, 번영에 위협을 가하고있다 " 고 비판한데 이어 웨이펑 허 중국 국방부장 역시 "대만 독립 분열에는 절대 좋은 결말이 없으며, 외부세력의 간섭은 뜻대로 되지 않을것" 이라고 반격하며 두 나라의 갈등이 달아오른 상황에서 그녀의 이런 결정은 미중 관계 뿐 아니라 중국과 대만 관계를 흔들어놓는 격이죠.

 

중국 대규모 군사훈련 및 실탄사격 예고!!

 

 

한편 일각에서는 평소 중국의 민주주의 및 인권 탄압을 강하게 비판해온 펠로시 의장이 "백악관이 좋아하든 싫어하든 대만 방문을 통해 세계 무대에서 자신의 경력을 마무리하고 싶어한다" 고 그녀를 비판 하고 있습니다. 

낸시 펠로시 프로필 

낸시_펠로시
낸시 펠로시

이름: 낸시 패트리샤 펠로시 (Nancy Patricia Pelosi)

민주당 소속 미국 정치인

제52대 연방 하원의장 

국적: 미국

펠로시 나이 : 1940년 3월 26일생 (82세)

출생  : 메릴랜드주 볼티모어 

아버지: 토머스 달레산드로 (볼티모어 시장 1947년~1959년)

이탈리아 이민자 출신

학력: 트리니티 대학교 졸업

남편 : 폴 펠로시 (1940년생)와 1963년 결혼

자녀: 1남 4녀

 

 

 

 

펠로시 대만 방문으로 인한 중국 대만 리스크, 주식시장 위축

 

이번 낸시 펠로시 미국 하원의장의 대만 방문은 그 소식만으로 금융시장도 위축시키기도 했는데요, 아시아 주식시장의 경우 최근 3주 만에 가장 큰 하락 폭을 기록했습니다. 

 

대만을 둘러싼 지정학적 리스크 확대에 안전자산인 미국채와 일본 엔화는 강세를 보였지만. 미국채 금리는 펠로시 하원의장 방문설이 돌기 전인 전날 오전 2.60%대에서 이날 최저 2.53%대까지 하락했습니다. (금리와 채권가격은 반비례
). 엔·달러 환율도 같은 기간 132.0엔대에서 130.9엔대까지 하락했습니다. 


펠로시 하원의장의 대만 방문이 종료되면 위축된 투자심리는 회복되겠지만, 대만을 사이에 둔 미중 간의 갈등은 여전하기 때문에 시장의 긴장이 완전히 해소되진 않을 것으로 분석됩니다. 

 

펠로시 대만 방문 진짜이유, 미국 중국에 계획된 도발

 

펠로시 대만 방문 진짜이유, 미국 중국에 계획된 도발

중국과 미국의 긴장이 고조되어있는 이 시점에서 펠로시 의장의 대만 방문 그 진짜 이유는 무엇일까요? 펠로시 의장이 2일 밤 대만에 도착할 것으로 알려진후 중국은 무력 대응을 시사하며 긴장

minami001.tistory.com

중국 외교부 펠로시 대만 방문에 성명서, 대규모 군사훈련 실탄사격 예고

 

중국 외교부 펠로시 대만 방문에 성명서, 대규모 군사훈련 실탄사격 예고

낸시 펠로시 미국 하원의장이 2일 대만을 방문하자 중국이 대만을 사방에서 포위하는 형태의 군사훈련과 실탄 사격을 예고했다. 중국 관영 통신 신화사는 대만을 둘러싸는 형태로 설정한 구역

minami001.tistory.com